안녕하세요. 땡땡박사입니다.
오늘은 'MS Word 기본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본인 성향에 맞춰 기본 설정을 변경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 설정을 초기화할 대인데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오피스 프로그램 자체에는 설정 초기화 기능이 없어 별도로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차근히 알아보겠습니다.
워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모든 버전 상관없이 가능)
1.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켜고 'regedit'을 입력합니다.
2. '내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Office'폴더까지 이동합니다. 폴더를 보면 14.0, 16.0 등 숫자로 된 폴더가 있을 텐데요. 설치되어 있는 워드 버전에 따라 폴더명의 숫자가 다릅니다.
* MS Word 2000 : 폴더명 9.0
* MS Word 2002 : 폴더명 10.0
* MS Word 2003 : 폴더명 11.0
* MS Word 2007 : 폴더명 12.0
* MS Word 2010 : 폴더명 14.0
* MS Word 2013 : 폴더명 15.0
* MS Word 2016 : 폴더명 16.0
3. 숫자 폴더로 들어가 'Word폴더'를 찾아 우클릭하여 삭제해줍니다. 삭제하시기 꺼림칙하시면 폴더명을 다르게 변경하셔도 무관합니다.
이상으로 'MS Word 기본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행하시다가 모르는 부분 생기시면 댓글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작성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및 각종 양식 > Microsoft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 워터마크 넣기, 제거, 수정, 투명도 등 총 정리 (1) | 2023.11.15 |
---|---|
엑셀 병합 단축키 설정 및 셀 정렬 단축키 설정하기 (1) | 2023.10.30 |
파워포인드 PPT 슬라이드 비율 및 크기 변경 하는 방법 (1) | 2023.10.04 |
엑셀 줄바꾸기, 엑셀 줄 바꿈 알아봅시다 (단축키, 자동 줄바꿈) (0) | 2023.09.05 |
엑셀 중복값 찾기, 중복값 개수 구하기 알아봅시다 (0) | 2023.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