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그 성격, 특징, 유의사항 등 총 정리 (수명, 크기 등)
안녕하세요. 땡땡박사입니다.
오늘은 '퍼그 성격, 특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날렵하게 생긴 강아지보다 조금 귀엽고 못생긴 강아지를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히, 퍼그는 특유의 생김새가 정말 매력적인 강아지인데요. 뭔가 못생기고 멍청해 보이는데 보고 있으면 웃음이 나고 사랑스러운 정말 특이한 마력을 가진 강아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퍼그 특징
2. 퍼그 성격
3. 퍼그 유의사항
1. 퍼그 특징
① 원산지는 중국으로 못 생긴 외모와 다르게 중극 황실에서 키웠던 품종입니다.
② 원래 퍼그는 꽤나 잘 생긴 외모였지만 못생기게 개량시켜 현재의 외모가 되었습니다.
③ 크기는 약 23 ~ 38cm 정도, 몸무게는 5 ~ 10kg 이내로 작은 편입니다.
④ 수명은 약 12 ~ 15년으로 일반적인 소형견 수준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⑤ 나폴레옹의 아내 조세핀이 키우던 개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⑥ 얼굴이 쭈글쭈글하며 눈이 크고 주둥이는 눌린 것처럼 납작한 외모를 하고 있습니다.
⑦ 더위와 추위에 굉장히 약하고 콧물이 자주 흐르는 편입니다.
⑧ 아이보리색, 옅은 갈색, 살색, 회색, 은색, 검은색 등으로 색이 다양한 편이며, 털 빠짐이 굉장히 심합니다.
2. 퍼그 성격
① 느긋하고 고집 있는 성격이며, 못생긴 외모 때문에 멍청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② 식탐이 굉장히 강해 식사는 정량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주둥이가 납작하여 코골이를 심하게 하며, 숨소리도 큰 편입니다.
④ 활동적이고 호기심도 많은 편이나 경계심이 낮고 공격성도 없어 실내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⑤ 고집이 세고 질투가 심한 편입니다.
3. 퍼그 유의사항
① 털 빠짐이 너무너무 심하기 때문에 키우기 전에 각오하셔야 합니다. 털 때문에 파양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② 나이가 들수록 안면종(안면에 생기는 종양)이 잘 생기며, 이 때문에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③ 특이하게 '퍼그 개 뇌염'이라는 유전질환이 있습니다. 발병하면 고칠 수 없으며 굉장히 치명적이라고 하네요.
④ 콧물을 많이 흘리는데 코를 살살 닦아줘야 합니다. 세게 닦으면 오히려 콧물이 더 나오게 됩니다.
⑤ 식탐이 심해 비만이 잘 오는 편입니다. 비만이 되면 다양한 질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⑥ 주름 사이를 청결하게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지내다 보면 주름 사이가 많이 더러워진다고 하네요.
⑦ 대부분 소형견들이 가지고 있는 안구돌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퍼그 성격, 특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퍼그가 정말 좋아서 강아지를 키우진 않지만 제 스마트폰 배경들은 퍼그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생각하면 할수록 매력적인 애완견인 것 같네요. 작성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